강남도수치료 연합운동으로 힘들다면 라벨라에서

안녕하세요. 강남도수치료 병원 라벨라 입니다.

안면마비가 발생한 후의 후유증인

연합운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연합운동 이란?

안면마비가 발생한 후의 후유증으로 연합운동, synkinesis, 동조현상 이라고도 부릅니다.

연합이란 ?

두가지 이상의 사물이 서로 합동하여 하나의 조직체를 만듦. 또는 그렇게 만든 조직체.

그렇다면 얼굴에서 일어난 연합운동이란?

두가지 이상의 근육이 하나처럼 움직이는 움직임, 운동을 말합니다.

하나의 근육을 움직일때 다른 근육에 의도하지 않은 움직임이 같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연합운동이라는 후유증은 왜 생기나요?

안면신경이 손상된 후 다시 회복되면서 원래 신경이 있던 곳에 제대로 찾아가서 붙지 못하고

새로운 곳에 길을 내서 붙어버리는 현상입니다.

신경이 회복되는 시기에 과도한 움직임과 큰 움직임, 일부러 근육에 자극을 주는 등의 행동으로 인해

신경이 원래의 길이 아닌 다른길로 가서 붙는 것입니다.

보통 연합운동 후유증은 안면신경 손상 후

얼굴 신경이 점차 불완전 회복되는 시기인 발병 후 3~6개월 사이에 많이 생깁니다.

흔하게 나타나는 연합운동 후유증 증상은 눈을 움직일때 입이 움직이는 현상(ocular-oral-pattern)

입이 움직일때 눈이 움직이는 현상(oral-ocular-pattern)이 있습니다.

얼굴의 힘이 약하다면 눈과 입 뿐 아니라 이마와 목 까지도

연합운동이 길~게 생길 수 있습니다.

그것을 연합운동 라인(Synkinesis band line, SB line)이라고 합니다.

연합운동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일단은 연합운동이 나타나기 전에 신경이 회복되는 시기에 과도한 움직임을 최대한 줄이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연합운동이 생기기 시작하는 3~6개월 사이에 얼굴 관찰을 잘 하셔서

연합운동이 나타나는지 확인하고 보톡스치료와 강남도수치료 를 적절히 활용하여

얼굴의 움직임 교육, 얼굴을 대칭적으로 쓰는 치료교육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러면 연합운동을 없앨 수 있나요?

유의하실 점은 연합운동은 안면손상의 후유증으로 완전히 100% 사라지게 할 수 없습니다.

치료를 받는다고해서 이미 잘 못 붙은 신경을 다시 제자리에 붙도록 회복시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완전히 연합운동을 없애는 치료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의 후유증을 최대한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연합운동의 치료방법 입니다.

연합운동으로 생긴 불편함을 조절하기 위해서 보톡스로 연합운동이 나타나지 않게 제어시킬 수 있습니다.

강남도수치료 를 통해서 연합운동 때문에 생긴 얼굴의 구축감을 풀어주고

마비측 근육이 더 잘 움직일 수 있게 선택적 스트레칭을 통해 얼굴을 이완시킵니다.

그 후에 얼굴의 움직임을 다시 교육하고 대칭적으로 쓸 수 있게 노력합니다.

그래서 보톡스와 도수치료를 함께 병행하시면 더 좋은 연합운동 치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연합운동은 진행성이기때문에 조절하지 않고 치료를 하지 않으면

점점 더 심해지고 얼굴의 구축이 더 강해져서 불편함을 더욱 느끼게 됩니다.

연합운동을 인식 한 후에는 최대한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administrator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