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에 점 제거, 머리카락을 살리면서 제거해야

두피에 점 제거, 머리카락 보존이 중요!

안녕하세요 피부·미용 시술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는 강남 맑고고운 라벨라의원 ‘장인이’입니다.

저희 라벨라는 일반 병원에서 제거하기 어려운 고난도 점 제거, 특수 부위 점 제거에 집중하는 병원으로 눈가점, 아이라인점, 코점, 입술점, 두피점 등 다양한 부위의 점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있는데요.

점 제거는 점의 위치에 따라 제거할 때 중요한 포인트가 달라지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두피점의 경우 “머리카락 보존”이 정말 중요합니다.

무분별하게 점 제거를 진행하는 경우, 소위 땜빵(?)이라고 부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점은 잘 제거가 되었지만 머리카락이 소실되어 정말 큰 고생을 하게 될 수도 있거든요.

오늘은 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두피에 점 제거로 내원하신 환자분 이야기

내원 당시 환자분의 모습입니다.

귀 위쪽 두피에 아주 큰 점이 있던 환자분입니다. 크기가 워낙 큰 점이라서 머리카락으로 잘 가려지지 않을 정도였고, 머리를 감거나 만질 때 계속 만져지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크고 작은 불편함을 겪고 계셨는데요.

두피에 점을 제거하다가 머리카락이 소실될까봐 걱정되셔서 장기간 방치하셨고, 수소문 끝에 저희 라벨라를 찾아주셨습니다.

실제로 두피에 점을 제거할 때 레이저로 인해 모낭이 손상되는 경우 머리카락이 영구적으로 소실될 수 있는데요.

저희 라벨라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모낭에 최대한 손상을 줄이는 방향으로 적절한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두피에 점 제거 후 모습

레이저를 활용해 두피점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두피에 아주 큰 점이었는데도 최대한 섬세하게 제거를 진행했고, 제거 직후임에도 불구하고 모낭에는 손상이 거의 없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을 위해 제거 부위를 조금 확대해서 보여드리면..

두피점을 제거한 부위에 지혈도 잘 되었고, 모낭도 손상이 거의 없이 잘 유지되고 있는 모습이며 점의 뿌리까지도 완전하게 제거된 모습입니다.

저희 라벨라는 두피점 제거 과정에서 머리카락 보존을 위해 모낭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시술 과정에서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병원으로, 환자분들이 걱정하시는 땜빵이 생기지 않도록 정교한 제거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두피에 점 제거, 재발 방지도 중요!

위 사진은 제거한 두피점입니다. (뿌리까지 완전하게 제거된 모습)

두피점 제거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머리카락 보존이 중요하지만 그 다음으로 중요한 부분은 바로 ‘재발 방지’입니다.

모낭에 손상을 덜 주기 위해서 피부 표면에 있는 점만 제거를 하게 되면.. 점의 뿌리가 남아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나중에 두피점이 다시 재발될 수 있거든요.

< 조현진 원장님이 알려주시는 ‘점이 재발하는 이유’ >

저희 라벨라는 두피에 점을 제거할 때 머리카락 보존은 물론이고, 제거 후 재발 방지를 위해 점의 뿌리까지 제거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점이 재발하는 이유, 그리고 재발을 막기 위한 방법에 대한 부분은 저희 라벨라 조현진 원장님이 유튜브 채널에 직접 설명해주신 영상이 있으니, 위 영상을 시청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두피에 점 제거를 고민중인 분들에게

많은 환자분들이 두피점을 제거할 때 머리카락 소실을 대부분 걱정하시지만, 두피에 점을 제거할 때 중요한 부분은 두가지입니다.

이 두 가지가 두피점 제거에 있어 정말 중요한 포인트이기 때문에 두피점 제거를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시술하는 병원에서 이런 부분들을 신경써서 제거하는 곳인지, 고난도 점 제거가 가능한지 확인하시길 바라며,

자세한 부분은 꼭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평소 두피점 제거로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에게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강남 맑고고운 라벨라의원 ‘장인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administrator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