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제거수술, 빠른 제거가 필요하다면?

팔 레터링 문신제거수술 이야기

안녕하세요 피부·미용 시술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는 강남 맑고고운 라벨라의원 ‘장인이’입니다.

저희 라벨라는 문신제거에 집중하는 병원으로 아이라인문신, 눈썹문신과 같이 특수 부위의 문신제거도 하지만, 일반적인 신체 부위에 있는 문신도 많이 제거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라벨라는 수술적인 문신제거와 비수술적인 문신제거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분의 상태와 상황에 맞게 적절한 치료를 계획해드릴 수 있는데요.

오늘은 경찰시험을 앞두고 급하게 팔 레터링 문신을 지워야했던 환자분의 문신제거수술 이야기를 한 번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팔 레터링 문신제거를 위해 내원하신 환자분

내원 당시 팔 레터링 문신입니다.

사실 문신의 크기가 엄청 크지 않고, 레터링 문신이기 때문에 레이저를 활용한 비수술로도 충분히 지울 수 있는 문신입니다.

다만, 환자분의 경우 ‘경찰 시험’을 앞두고 있는 상태로, 시험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시간이 오래 소요되는 레이저보다 빠르게 문신이 제거되는 문신수술을 원하셨던 상태인데요.

그래서 문신제거수술을 통해 한 번에 팔 문신을 제거하는 방향으로 계획을 세워드렸습니다.

문신제거수술 후 봉합 계획

문신제거수술은 문신의 위치나 크기에 따라 ‘피부이식’ 유무가 정해지는데요.

이 환자분의 경우, 문신이 크지 않고 피부가 잘 늘어나는 상태라서 피부 이식 없이 제거수술 후 봉합만 하는 방향으로 수술을 결정하였습니다.

저희 라벨라의 문신제거 수술 후 봉합 기법은 수술적인 제거 후에 흉터를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1단계 – 문신을 제거한 후, 상처를 바로 봉합하지 않고 피부의 아래 부분을 꿰매어 봉합 없이 상처가 올라오도록 유도합니다. (위의 좌측 이미지)

2단계 – 상처의 봉합면을 올라도록 유도한 상태에서 상처의 마진을 정밀하게 맞춘 후 봉합을 진행합니다. (위의 우측 이미지)

이런 봉합 기법을 활용하게 되면, 피부 이식을 하지 않고도 흉터를 줄일 수 있거든요.

팔 레터링 문신제거수술 – 과정 소개

팔 레터링 타투를 문신제거수술을 통해 한 번에 절제한 모습입니다.
(절제한 부위에 출혈이 있어 모자이크처리를 해두었습니다.)

위 사진이 절제한 팔 레터링 타투 부분이구요. (수술 전 마킹해둔 부분을 따라서 피부 조직 삭제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절제하였습니다.)

절제 후 저희 라벨라만의 수술 봉합 기법을 활용해서 흉터를 최소화하고 있는데요.

앞서 설명드렸던 수술 봉합의 1단계입니다.

상처를 바로 봉합하지 않고, 상처의 아래 부분을 1차로 봉합하여 아래의 흉터 부분이 차오르도록 유도해준 모습이구요.

다음으로 봉합을 진행한 모습입니다.

1단계에서 상처가 올라오도록 만든 후, 2차 봉합을 통해 정교하게 마진을 맞추어 봉한한 모습.

이를 2중 봉합으라고도 부르는데, 피부 절제량이 많더라도 이렇게 봉합을 진행하면 제거한 범위에 비해 흉터가 크게 남지 않습니다.

실제로 팔 문신제거 전/후를 비교해보면, 절제한 범위에 비해 봉합한 부위가 얇지요?

문신제거수술의 경우, 빠르게 문신을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흉터가 크게 남는 우려가 있는데 이렇게 봉합 기법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흉터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밥제거 후에 적절한 흉터 치료를 병행하면, 흉터가 더 덜보이게 만들 수도 있구요.

문신제거수술·비수술이 모두 가능한 라벨라

저희 라벨라는 문신제거에 집중하는 병원으로 수술과 비수술적 제거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문신의 상태 그리고 환자분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치료를 계획해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문신제거에 대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치료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문신제거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저희 라벨라의 문을 두드려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강남 맑고고운 라벨라의원 ‘장인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administrator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