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남라벨라 입니다. 오늘은 지방이식과 관련된 부분으로 직원들이 질문했던 것들을 답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지방이 가능한 부위? 이마, 관자, 앞볼, 옆볼, 꺼진 눈, 뒤볼, 눈밑 모든 부위에 지방이식을 할 수 있고, 지방이식이 안되는 부위는 따로 정해져 있지 않으며 그래도 많이 하는 부분을 어느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다만 한국에서는 애교살이나 입술쪽에 볼륨을 위해 지방이식을 하는 경우는 너무 과도해지고 만족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특수한 병원아니면 잘 권하고 있지 않습니다.
두번째- 지방이식 생착률? 마른사람의 생착률이 좀 더 떨어지는거 같아요. 그 사람의 신체적 특성이 얼굴에 살이 잘 안붙는 분들은 얼굴에 지방이 잘 붙는 분들보다는 생착률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얼굴에 지방이 없으신 분들은 오히려 지방을 조금 더 많이 넣어서 결과를 유도하고 얼굴에 살이 많으신 분들은 오히려 적은양을 넣어서 라인을 맞추는 식으로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번째- 지방이식은 어떤 사람에게 좋을까? 얼굴에 살이 없는 분들이 좋은케이스 입니다. 얼굴에 살이 없으면 골격들이 이렇게 표현되니까 뼈에 손을 대지 않더라도 볼륨을 채워서 얼굴에 굴곡을 잘 맞춰주면 효과가 좋은분들은 안면윤곽 수술한 정도의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네번째- 지방이식을 할 수 있는 최대용량? 사람마다 얼굴의 크기도 다르고, 그 사람이 원하는 볼륨의 정도도 다르기 때문에 들어가는 또는 시술하는 양은 개개인의 맞춤별로 책정이 되어있고 무작정 많은 용량을 넣거나 그러는것이 아니며, 최대 용량이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다섯번째- 지방이식과 필러와의 차이와 장단점 지방이식은 기본전체가 수술로써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분들이 할 수가 있고, 지방이식을 하고 난 다음에 일상적인 생활로 돌아가는데 최소 일주일에서 보통 2주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있는 분들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복귀가 빨라야 하는 분들은 대용으로 필러를 시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점점 지방이식보다는 필러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필러라는 물질이 내 몸에 들어오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분들이라면 시간을 내서 지방이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볼륨을 많이 빵빵하게 원하던 시대에서 요즘은 자연스러운 시대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에 지방이식보다는 필러나 스컬트라에 대한 니즈가 훨씬더 많아진거 같아요. 그래도 자기 몸에서 나온 물질로 시.술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방이식으로도 자연스러운 시술을 진행하면 부종과 멍을 좀 최소화하면서 좋은결과를 나타낼 수 있는 시술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수면마취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약간의 쉴 수 있는 시간이 있다면 지방이식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필러나 스컬트라를 이용해서 시술을 하면 그 나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