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신경마비 치료_보톡스치료(연합운동 제어 및 표정 리모델링, 보상성 활성화)

저희 강남 신논현 라벨라의원에서는 안면신경마비의 만성기 후유증 치료를 위해서
보톡스, 필러, 실리프팅, 레이저리프팅(고주파, 초음파, 플라즈마), 도수재활치료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안면신경마비 치료 보톡스 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면신경마비 보톡스 치료

안면마비 후유증으로 연합운동이 생긴 경우 의도하지 않은 근육의 움직임을 보톡스로 제어해 연합운동을 줄여주고 보상성 근육의 활성화를 억제해 주는 치료법을 말합니다.

  • 보툴리늄 표정 리모델링효과
  • 보상성 활성화

안면신경마비 치료 보톡스치료의 주요 목적은 ‘연합운동’의 개선입니다.

연합운동이란 두가지 이상의 근육이 하나처럼 움직이는 현상을 말하죠. 즉 하나의 근육을 움직일때 의도하지 않은 다른 근육에 움직임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눈을 움직일때, 입이 같이 움직이거나 반대로 입을 움직일때 눈이 같이 움직이는 현상이 가장 흔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이마, 목 등 연합운동이 발생하는 영억이 넓어질 수 있어요.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연합운동이 나타나는 근육에 보톡스를 직접 주사하여 연합운동을 제어합니다.

  • 표정 리모델링 : 보톡스로 인해 근육이 마비되어 의도하지 않은 근육이 움직이지 못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점차 정상적인 표정으로 변화됩니다.
  • 보상성 활성화 : 안면신경마비 안면부의 한쪽에만 나타나기 때문에 마비쪽에는 힘이 사라지고 정상쪽 힘은 더욱 강해져서 비대칭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정상측에 보톡스를 주입해서 마비쪽에 근육 힘이 생기도록 유도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안면신경마비 보톡스 치료는 정말 좋은 치료이지만 미용 목적의 보톡스와는 구분해 주어야 합니다. 안면신경마비 치료 목적의 보톡스 시술을 하는 숙련된 의료진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늘 이렇게 안면신경마비 보톡스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도 보톡스 치료에 이어서 다양한 치료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dministrator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