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켈로이드 흉터, 수술적 제거 이야기 소개
안녕하세요 피부·미용 시술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는 강남 맑고고운 라벨라의원 ‘장인이’입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희 라벨라는 다양한 흉터 치료에 집중하고 있으며 흉터 수술, 비수술이 모두 가능한 병원입니다.
어렸을 때 생긴 흉터, 외상 흉터, 봉합 흉터부터 다양한 수술 후 발생한 흉터까지 여러 가지 치료 사례들을 저희 라벨라 웹진을 통해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조금 다른 흉터 치료 케이스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자가연골 코 성형 후 생긴 귀 쪽의 켈로이드(Kelodi) 흉터입니다.
코성형 후 발생한 켈로이드 흉터
내원 당시 환자분의 흉터입니다.
다른 병원에서 자가연골 코성형을 하셨는데, 귀 연골을 채취한 후에 해당 부위에 켈로이드흉터가 심하게 생긴 문제로 저희 라벨라를 찾아주셨습니다.
켈로이드 흉터가 굉장히 큰 모습이지요?
(사진상 손톱 크기와 비슷한 모습..ㅠㅠ)
켈로이드 흉터는 크기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달라지는데, 작은 켈로이드 흉터는 주사 치료나 레이저치료, 압박 요법과 같은 비수술적인 치료로 흉터 크기를 조금씩 줄이는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으나..
이렇게 큰 켈로이드 흉터는 대부분 수술적인 제거가 필요합니다.
수술적인 방법이 부담이 크긴 하지만, 장점도 있는데요. 흉터 조직을 한 번에 절제·봉합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일단, 제거 후 모습부터 먼저 보실까요?
귀 켈로이드 흉터 수술, 제거 후 모습
켈로이드흉터 수술 후 모습입니다.
크기가 상당히 컸던 켈로이드흉터였는데 제거 후 10일 정도밖에 지나지 않았는데도 생각보다 티가 많이 나지는 않지요?
또한, 귀 뒤쪽에 위치한 흉터이기 때문에 겉으로 잘 보이지 않구요. (저희 라벨라는 흉터의 위치에 따라서도 방법을 다르게 하고 있습니다. 켈로이드흉터는 제거 후 흉터가 잘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너무나도 중요하거든요.)
대부분 국소마취 후 진행을 하게 되며, 조직 제거, 봉합을 하고 봉합한 실은 수술 10일 정도 후에 제거를 하게 됩니다.
실제로 수술 전과 10일 후 모습을 보면 상당히 큰 조직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으로 잘 제거가 된 모습이고, 우측 사진은 실밥 제거 직후 사진이라 아직은 티가 조금 나지만 시간이 지나면 봉합한 부위도 많이 좋아지게 된답니다.
다양한 유형의 귀 켈로이드 흉터
켈로이드 흉터는 진피 내 섬유조직이 비 정상적으로 과성장하여 발생하는 흉터입니다.
일반적인 흉터는 ‘패인 흉터’가 많지만, 켈로이드 흉터는 융기된 피부처럼 보이게 되고 주변의 정상 피부에도 침범하는 것이 주요한 특징인데요.
치료가 상당히 어렵다고 알려져 있지만, 저희 라벨라는 이런 고난도 흉터치료에 집중하는 병원으로 수술과 비수술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켈로이드 흉터의 크기, 위치 등을 고려해서 적합한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또한, 저희 라벨라는 20년 이상 경력의 조현진 원장님께서 직접 1:1 상담 후 진료를 도와드리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켈로이드 흉터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저희 라벨라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으니 라벨라의 문을 한 번 두드려보시길 바랍니다.
켈로이드 흉터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오늘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지금까지 강남 맑고고운 라벨라의원 ‘장인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